Log-in  l  Join
 
헤르젠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소규모 맥주 제조업이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대규모 맥주회사(MACRO BREWERY)에 상반되는 용어로서 microbrewery 혹은 Minibrewery, Brewpub, Pubbrewery 등으로 불려지며, 소규모로 영업장 자체내에 맥주제조 설비를 갖추고 다양한 원료와 고유의 제조방법으로 생산한 맥주를 영업장내에서 직접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규모 맥주는 장기보존과 이동성의 용이, 대량생산을 기조로 하는 일반맥주와 달리 품질위주의 소량생산, 직접소비를 가능케하는 장점 때문에 보존제나 방부제가 전혀 없고, 인공여과 과정까지 거치지 않는 순수맥주를 지칭하며, 신선한 그대로 소비자가 직접 시음할 수 있어, 일반 맥주와는 그 맛이나 신선도가 뛰어나고 다양한 맛의 여러 종류의 맥주 생산을 가능케하므로 맥주 애호가들의 다양한 욕구를 섬세하게 총족시킬 수 있으며 매장내에서 제조공정을 직접 관찰할 수 있어 신뢰감과 생동감을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값비싼 첨가제의 선택가능성에서 이미 대형 양조장의 수준을 앞지르고 있으며, 각종 발효 방식의 맥주를 비롯하여 밀맥주, 흑맥주를 빚으며 또 알트비어식, 쾰른식 맥주도 빚습니다.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의 영국식 맥주, 달콤한 맥주, 크림맥주, 심지어는 과일 맛이나 초콜렛 맛이 나는 맥주도 있습니다.
하우스맥주 양조장에서는 맥아, 호프, 물 효모의 양에서부터 맥아주의 밀도, 맥주를 끓이는 시간에 이르기까지 양조의 각 과정을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대형 양조상업체와는 달리 마이크로 양조는 두번째 발효 사이클을 주고 그 대신 맥주의 여과를 포기합니다.

대형 양조장에서는 맥주를 여과시킴으로써 제조과정을 절반으로 단축시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맥주는 많은 양의 단백질과 비타민을 상실하게 됩니다.
소규모 맥주 제조장에서는 여과시키지 않는 맥주를 생산하며 여기에서 생산된 하우스맥주는 단백질,아미노산,다량의 비타민 B2등 많은 양에 영양분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이는 혈중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여 이튿날 아침에 숙취감을 없애 줍니다. 하우스 맥주는 일반적으로 즉시 마실 목적으로 제조 됩니다.

따라서 보관시간을 길게 만들기 위해 소독을 할 필요가 없고, 특히 신선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헤르젠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